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지향상제 'Neuro-Peak'에 대한 후기.
    Nootropics 2018. 6. 22. 03:15

    <인지향상제 'Neuro-Peak' 후기>



    Neuro peakNeuro peak




    먼저 neuro IGNITE와 성분을 비교해보면 'Acetyl L-Carnitine HCI'  ,'Huperzine-A' (자세한 성분사항 포스팅 바로가기) 두 가지 성분 대신에 비타민 B-12 Rhodiola Rosea Extract가 들어가 있습니다. 



    1. 비타민 B-12


     비타민 B군은 결핍되었을 때 신체 기관에 여러 문제들 발생하지만 결핍상태가 아닐 때 섭취를 하는 것은 그리 도움이 되는바가 없어 보입니다. 알츠하이머의 예방이나 기억력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의 연구결과가 아직은 없다고 합니다.


    (참고자료: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healthInfo/content/contenView.do?CONT_SRC_ID=31669&CONT_SRC=HOMEPAGE&CONT_ID=3676&CONT_CLS_CD=001021003002)


    2. Rhodiola Rosea Extract (바위 돌꽃 추출물)


     러시아와 스칸디나비아에서 전통적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약초라고 합니다.(추위를 견뎌내고 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 또한 신체지구력과 고산병 치료제로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는 과학적으로 신빙성이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심지어 FDA의 독이 있는 식물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 있다고 하네요. 저는 어느 특정 부위(잎 등)에 독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뿌리 추출물은 화장품 성분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https://en.wikipedia.org/wiki/Rhodiola_rosea)


    ------------------------------------


    후기) 우선 확실히 느꼈던 것은 'neuro-IGNITE'(neuro-IGNITE 후기 포스팅 바로가기)가 효능이 없는게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Neuro-Peak'가 'neuro-IGNITE'보다 약간 효능이 덜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Neuro-Peak'를 사용해보고 난 후에야 nootropics, 즉 인지 향상제가 어떤 방식으로 작용하는지 제대로 이해하게 된 것 같습니다. 즉 IGNITE의 성분작용보다 조금 덜하면서도 인지 향상의 기본적인 느낌(약간의 집중력과 의욕 향상)을 들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첫 문단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유투버가 사용하는 방식인 'neuro-IGNITE' 와 'Neuro-Peak'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이러한 약의 작용을 알아차리게 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고 또 어떤 날은 커피 한잔 보다도 못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neuro-IGNITE' 주문 후에 왔던 메일에 사용자가 2주 사용후에야 변화를 알게된다는 식으로 notice라는 단어가 사용된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약간의 변화가 있음에도 그것을 모르고 있다가 어느 순간 '이런 이런 느낌이 약의 작용이구나' 하고 알아채게 된다는, 처음 생각했던 것과는 약간은 다른 뉘앙스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글들을 쓸때보다 한달 정도 지난 시점에서 여러 번의 실험을 거쳐서 내린 결론입니다: 


    '그렇게 강력하진 않지만, 또 그렇게 못하지도 않은, 그 날 그 날 컨디션에 따라 효능의 정도가 다른 재미있는 약'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Designed by Tistory.